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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출처): ⓥnarod 운동
- 굴절코스에 진입하면 "삐이--" 소리가 난다.
이때부터 코스 진행 시간이 경과하기 시작한다. 2분내로 나와야
감점이 없다.
1. 굴절코스에 진입할 때 가능한 그림과 같이 오른쪽 B선에 가깝에 붙인다.
검지선에서 약 10-20cm 정도면 적당하다. (오른쪽
백미러를 보면서 맞춘다.)
2. B선과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면서 운전석에서 보았을 때 자동차의 앞유리 하단과 B선이
일치해 보이면 일단 정지한다.


3. 2에서 정지한 상태에서 핸들을 왼쪽으로 끝까지 감는다.
4. 왼쪽으로 끝까지 감았으면 천천히 전진한다.
5. 전진하는 동시에 오른쪽 백미러를 계속 지켜본다. 이때 자동차 차체가 아닌 자동차의
바퀴를 주시해야 한다.
6. 자동차 바퀴가 검지선에 닫기 직전(약 10cm 정도, 검지선 직전에 그려진 노란선을
기준으로 해도 된다.)이 되면 차를 정지시킨다.



7. 6과정에서 정지한 상태에서 핸들을 오른쪽으로 돌려 바퀴를 바르게 한다.
8. 후진 기어를 넣고 차를 약 50cm~1m 정도 그림과 같이 후진한다.
9. 8의 정지상태에서 핸들을 왼쪽으로 끝까지 감는다.
10. 9의 상태에서 전진 기어를 넣고 차를 서서히 전진 시킨다. 이때 백미러를 보면서 왼쪽
뒷바퀴가 A선에 혹은 오른쪽 앞바퀴가 B선에 걸리지 않는지 살펴야 한다.
만약 어느쪽이라도 검지선에 걸릴 것 같으면 그상태에서 핸들은 바로한 후 적당히 후진하고,
다시 핸들을 끝까지 감은후 전진한다.

11. 첫 번째 굴절을 돌았으면, 그림과 같이 차를 A선과 가능한 그림과 같이 왼쪽 A선에 가깝에
붙인다. 검지선에서 약 10-20cm 정도면 적당하다.
(왼쪽 백미러를 보면서 맞춘다.)
12. A선과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면서 운전석에서 보았을 때 자동차의 앞유리 하단과 A선이
일치해 보이면 일단 정지한다.





13. 12에서 정지한 상태에서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감는다.
14. 오른쪽으로 끝까지 감았으면 천천히 전진한다.
15. 전진하는 동시에 왼쪽 백미러를 계속 지켜본다. 이때 자동차 차체가 아닌 자동차의 바퀴를
주시해야 한다.
16. 자동차 왼쪽 앞바퀴가 검지선에 닫기 직전(약 10cm 정도, 검지선 직전에 그려진 노란선을
기준으로 해도 된다.)이 되면 차를 정지시킨다.

17. 16과정에서 정지한 상태에서 핸들을 왼쪽으로 돌려 바퀴를 바르게 한다.
18. 후진 기어를 넣고 차를 약 50cm~1m 정도 그림과 같이 후진한다.
19. 18의 정지상태에서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감는다.
20. 19의 상태에서 전진 기어를 넣고 차를 서서히 전진 시킨다.
이때 백미러를 보면서 왼쪽 앞바퀴가 A선에 혹은 오른쪽 뒷바퀴가 B선에 걸리지 않는지
살펴야 한다. 만약 어느쪽 이라도 검지선에 걸릴 것 같으면 그상태에서 핸들은 바로한 후
적당히 후진하고, 다시 핸들을 끝까지 감은후 전진한다.

21. 두 번째 굴절을 돌았으면, 그림과 같이 차를 A선과 약 50cm 정도의 간격을 유지한
상태로 전진하여 굴절코스를 빠져 나온다. 이때 "뿌우--" 하는 소리가 들리면 코스를
완전히 빠져 나온 것이다. 빠져 나온후 교차로코스로 가면서 오른쪽으로 돌때 오른쪽
뒷바퀴가 연석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 하면서 진행한다.
- 코스 진행 중 "삐리릭--" 하는 소리가 들리면 바퀴가 검지선에 걸린 것이며 5점이 감점된다. 검지선에 바퀴가 걸린 채로 3초가 경과하면 다시 5점이 감점되므로,
일단 한번 검지선에 걸리면, 신속하게 전진 혹은 후진으로 검지선을 벗어나야 한다.
- 참고 : 모든 코스에서 그 코스안에 다른 차량이 있을 시에는 진입하여서는 아니되며,
만약 진입하면 실격으로 불합격된다.
- 물론 대형 굴절도 1종 보통처럼 한번에 돌수가 있다. 그렇지만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서 한번 정지 했다가 도는 것이다.
만약 한번에 돌다가 검지선에 걸리게 되면 대형버스는 신속히 검지선을 벗어날 수가 없기
때문에 10점이 감점될 수도 있다.
한번 정지 했다가 돌아도 시간은 충분하다!!
 
- 곡선코스에 진입하면 "삐이--" 소리가 난다.
이때부터 코스 진행 시간이 경과하기 시작한다.
2분내로 나와야 감점이 없다.
1. 곡선코스에 진입시 오른쪽 백미러를 보면서 자동차의 오른쪽 앞바퀴와 검지선
옆 황색실선과의 간격이 10cm 가 되도록 유지한다.
2. 천천히 전진 하면서, 핸들을 왼쪽으로 조금씩 돌려 오른쪽 앞바퀴와 검지선 옆
황색실선이 약 15cm의 간격을 유지하도록 한다.
(차체가 아니고 반드시 오른쪽 앞바퀴를 기준으로 해야한다!!)

3. 2번과 같은 방법으로 전진을 하다가 버스가 그림과 같은 위치에 오면 왼쪽
백미러로 왼쪽 뒷바퀴가 A선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 하면서 계속
진행한다. 오른쪽 바퀴를 계속 약 0cm 정도로 유지하면 대부분 걸리지
않는다.
- 만약에 왼쪽 뒷바퀴가 걸릴 것 같으면 핸들을 바르게 한 후, 약간 후진을 했다가
다시 전진한다.



4. 버스가 그림과 같은 위치에 오면 왼쪽 백미러를 보면서 자동차의 왼쪽
앞바퀴와 검지선 옆 황색실선과의 간격이 10cm가 되도록 유지한다.
5. 천천히 전진 하면서, 핸들을 오른쪽으로 조금씩 돌려 왼쪽 앞바퀴와 검지선
옆 황색실선이 약 10cm의 간격을 유지하도록 한다.
(차체가 아니고 반드시 왼쪽 앞바퀴를 기준으로 해야한다!!)

6. 5번과 같은 방법으로 전진을 하다가 버스가 그림과 같은 위치에 오면 오른쪽
백미러로 오른쪽 뒷바퀴가 B선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계속 진행한다.
왼쪽 바퀴를 계속 약 10cm 정도로 유지하면 대부분 걸리지 않는다.
- 만약에 오른쪽 뒷바퀴가 걸릴 것 같으면 핸들을 바르게 한후, 약간 후진을
했다가다시 전진한다.



7. 그림과 같이 코스를 빠져 나오면 된다. 하지만 코스를 나올때 주의 할 점이
있다. 버스는 차체가 길기 때문에 코스를 나올때 핸들을 오른쪽으로 너무
많이 감거나 혹은 적게 감더라도 빨리 풀어버리면 뒷바퀴가 연석에 걸려서
실격하게 된다. 그러므로 코스를 나올때 반드시 오른쪽 백미러를 주시하면서
오른쪽 뒷바퀴가 연석에 걸리지 않도록 한다.
- 곡선코스는 가장 쉽고 시간이 적게 걸리지만 항상 백미러를 주시하면서 바퀴가
검지선에 걸리지 않도록 특히나 주의 해야 한다.
- 곡선코스는 바퀴가 검지선을 일정한 간격으로 유지해야 한다는 것 빼고는
특별한 공식이 없다.
- 코스 진행 중 "삐리릭--" 하는 소리가 들리면 바퀴가 검지선에 걸린 것이며
5점이 감점된다. 검지선에 바퀴가 걸린 채로 3초가 경과하면 다시 5점이
감점되므로, 일단 한번 검지선에 걸리면, 신속하게 전진 혹은 후진으로
검지선을 벗어나야 한다.
- 참고 : 모든 코스에서 그 코스안에 다른 차량이 있을 시에는 진입하여서는
아니되며, 만약 진입하면 실격으로 불합격 된다.
 
- 방향전환코스에 진입하면 "삐이--" 소리가 난다.
이때부터 코스 진행 시간이 경과하기 시작한다. 2분내로 나와야 감점이 없다.
- 대형 T코스에 한번에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때는 적절히 전후진을
반복하여 진입한다.
1. 그림과 같이 A선와 약 20-30cm 정도의 간격을 유지하면서 진행한다.

2. 일정한 간격(약 20-30cm)을 유지하면서 진행하다가 그림과 같은 위치가
되었을 때 자동차의 앞유리 하단과 정면에 연석(혹은 검지선)이 일치하면
일단 정지한다.
3. 2의 정지상태에서 핸들을 오른쪽으로 한바퀴를 감는다.
(끝까지 감는 것이 아니고 한바퀴이다!!)
4. 핸들을 한바퀴 감았으면 천천히 전진하면서 얼굴을 차창 밖으로 내밀거나
혹은 왼쪽 백미러를 이용하여 왼쪽 앞바퀴 를 주시한다.
5. 왼쪽 앞바퀴와 검지선의 거리가 약 10cm 정도되면 차를 정지시킨다.





6. 5의 정지상태에서 핸들을 왼쪽으로 끝까지 감는다.
7. 후진기어를 넣고 천천히 후진하면서 백미러를 이용하여 오른쪽 앞바퀴와
왼쪽 뒷바퀴가 검지선에 걸리지 않는지 주의한다.


8. 뒷바퀴가 흰선에 닿으면(확인 멜로디 소리를 들으면) 좌측 C지점에
앞바퀴를 가까이 맞추고 핸들을 오른쪽으로 모두 감고 나온다.






9. 오른쪽으로 끝까지 감았으면 천천히 전진한다.
10. 전진하는 동시에 왼쪽 백미러를 계속 지켜본다.
이때 자동차 차체가 아닌 자동차의 바퀴를 주시해야 한다.
11. 자동차 왼쪽 앞바퀴가 검지선에 닫기 직전(약 10cm정도 검지선 직전에
그려진 노란선을 기준으로 해도 된다.) 이 되면 차를 정지시킨다.

12. 11과정에서 정지한 상태에서 핸들을 왼쪽으로 돌려 바퀴를 바르게 한다.
13. 후진 기어를 넣고 차를 약 50cm~1m정도 그림과 같이 후진한다.
14. 13의 정지상태에서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감는다.
15. 14의 상태에서 전진 기어를 넣고 차를 서서히 전진 시킨다.
이때 백미러를 보면서 왼쪽 앞바퀴가 B선에 혹은 오른쪽 뒷바퀴가 A선
걸리지 않는지 살펴야 한다. 만약 어느 쪽이라도 검지선에 걸릴 것
같으면 그상태에서 핸들은 바로한 후 적당히 후진하고, 다시 핸들을 끝까지
감은후 전진한다.

16. 오른쪽으로 돌았으면, 그림과 같이 차를 B선과 약 50cm 정도의 간격을
유지한 상태로 전진하여 굴절코스를 빠져 나온다. 이때 "뿌우--" 하는
소리가 들리면 코스를 완전히 빠져 나온 것이다.
- 코스 진행 중 "삐리릭--" 하는 소리가 들리면 바퀴가 검지선에 걸린 것이
5점이 감점된다. 검지선에 바퀴가 걸린 채로 5초가 경과하면 다시 5점이
감점되므로, 일단 한번 검지선에 걸리면, 신속하게 전진 혹은 후진으로
검지선을 벗어나야 한다.
- 참고 : 모든 코스에서 그 코스안에 다른 차량이 있을 시에는
진입하여서는 아니되며, 만약 진입하면 실격으로 불합격 된다.
 
① 우측 황색실선과 차의 우측 바퀴와의 간격이
30cm를 유지하며 진입한다.
② 오른쪽 백 미러로 보면서 차의 뒷 바퀴가 앞쪽
경계석 ㉠과 일치하면 정지하고 기어를 후진으로
변속한다.
③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린 후 후진하여
차의 왼쪽 차체가 ㉢과 일치하면 정지한다.
핸들을 정위치하여 후진하면서 우측 뒷바퀴가
흰색확인선과 35cm닿으면 핸들을 왼쪽 끝까지
돌려 후진한다.
④ 차체가 연석선과 나란하면 정지한다.
이때 차의 우측 앞바퀴와 뒷바퀴가 확인선에
위치해 있어야 한다.
기어를 전진 1단으로 변속하고 3초 지난후 "삑"
하고 주차음이 나면 핸들을 왼쪽으로 조정하며
빠져 나온다.
(점수가 충분해도 뒤바퀴가 ㉡ 이상을 후진했다가
나와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실격 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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